교육과정

Fly on your own wings

  • 교육과정

왜 초등학교 6학년이 중요한가?

학원을 오랫동안 운영하면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을 만나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요즘 부모님들이 자녀교육을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를 하시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녀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영어 교육의 방향을 어떻게 정해야 하는지 많이 고민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초등부부터 고등부까지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을 지도해왔던 경험을 토대로 몇 가지 조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즐겁기만 한 영어? No, 이제는 점수로 확인할 수 있는 영어!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생각하시는 것처럼 아이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재미있는 영어, activity가 많은 영어로 영어를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시청각 자료나 원어민 수업을 활용하는 것이 바로 이시기에 주요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등학교 고학년은 즐겁기만 한 영어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한 시기입니다.

회화 위주의 영어는 아이들에게 어느 정도의 listening과 speaking의 기초를 닦아줄 수는 있으나 이것이 전국에 있는 동급생들과 객관적 점수를 가지고 경쟁해야 하는 대학 입시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무기는 아닙니다. 또한 이러한 재미 중심,play 중심의 영어학습은 중학교, 나아가 고등학교에 진학했을 때 문법과 독해력이 상대적으로 듣기와 말하기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영어 영역간의 불균형을 낳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초등학생인 내 자녀가 영어 경쟁력을 갖추게 하기 위해서는 독해, 문법, 듣기, 말하기, 어휘를 미리 균형 있게 공부하여 정확 하고 세련된 영어를 할 수 있도록 튼튼한 기초를 쌓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두뇌의 형성단계 (12~14세) : 전체 뇌 기능의 99%까지 형성

  • • 뇌 발달의 마지막 부위인 시각 기능의 후두엽 발달
  • • 성인과 거의 같은 뇌 기능을 갖추게 됨
  • • 어른처럼 굳어지기 바로 전 단계
  • • 한번 형성된 뇌 기능은 통상적인 방법으로는 바꾸기 어려움

이제는 입시 전문가에게 맡겨야 할 때!

그렇다면 튼튼한 기초를 쌓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고등부 강의까지 가능한 강사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고등부 강의까지 가능한 강사는 아무리 저학년 학생들을 지도한다 하더라도 아이들이 현재 배우는 영어가 중·고교 영어에서 어떻게 심화되고 학생들이 앞으로 어떤 내용을 어려워하게 될지 너무나도 잘 예측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영어학습의 범위를 초등학생 때부터 상당부분 넓힐 수 있고 중학교 · 고등학교에 진학해서도 다른 학생들보다 많은 학습량을 소화할 수 있도록 미리 지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공간에서 공부했던 선배들이 국내외 명문대학에 진학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지켜보고 자연스럽게 면학 분위기에 젖어들게 하는 것도 효과적인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밀턴주니어영어학원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영어를 가르치는 곳이지만 자연스럽게 중·고 밀턴영어학원과 연계되어 특목고, 명문대학을 진학한 선배들로부터 직접 다양한 경험을 듣고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또한 앞서 이야기한 고등부 강의가 가능한 강사들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정확하고 균형감 있는 고급 영어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밀턴주니어영어학원의 우수한 강사진은 비단 내국인 강사만이 아닙니다. 밀턴주니어영어학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원어민 강사들은 모두 미국의 명문 대학을 졸업한 인재들로 정확한 North American accent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물론 세계에서 통용되는 영어가 British English와 American English이지만 현재 수능에서 출제되는 듣기문항이 모두 American English를 기준으로 출제됨을 감안한다면, 어느 나라 출신의 원어민 강사가 아이에게 도움이 될지는 자명한 일입니다. 남들보다 한 발 더 빨리 입시를 준비하기에 초등학교 6학년 결코 이르지 않습니다.

튼튼한 초등 영어가 대학입시까지 이어짐이 증명되었습니다!

밀턴주니어영어학원에서 시작하여 밀턴영어학원 고등부를 거친 여러 학생들이 이미 명문대학에 진학하여 튼튼한 초등영어의 중요성을 증명해 주었습니다.

이소연 양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과정을 밀턴주니어영어학원에서 수강하였고, 사리울중학교 1학년부터 인명여자고등학교 3학년까지 밀턴영어학원에서 수강하였습니다. 이소연 양은 사리울중학교 전교 2등의 성적을 내며 '걸어 다니는 사전'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인명여고에서 영어 내신과 수능 모의고사에서 모두 1등급을 유지하여 이화여자대학교 영어교육과에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인천 국제 고등학교에 합격한 김요엘 군 역시 경원초등학교 5학년부터 6학년까지 밀턴주니어영어학원에서 수강하였고, 구월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밀턴영어학원에서 수강하며 구월중학교 전교 1등이라는 좋은 원적도 거두었습니다.

이렇듯 초등부에서 튼튼한 기초를 쌓았던 여러 밀턴주니어영어학원의 친구들이 대학입시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줌으로써 초등영어의 중요성을 증명하였습니다.

밀턴의 Know-how는 강한 문법입니다!

중·고등부 내신이 이전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학교마다 주관식 서술형 문항에 30% 이상의 배점을 하고 있어 정확한 구문과 문법, 어휘를 사용하여 영작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어야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서술형 문항에서 고득점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바로 튼튼한 문법입니다. 학교별 서술형으로는 전체 문장 영작 및 부분 영작 등의 문항이 거의 출제되며 주어진 조건, 즉 구문이나 문법의 내용을 활용할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객관식 문항을 넘어서 서술형까지 확실하게 정복하기 위해서는 보다 넓은 안목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들은 선택의 순간이 다가왔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이제 내 아이를 위한 영어 교육이 어떠한 방향인지를 선택하고 현실감과 경쟁력 있는 영어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입니다.

입학 상담 및 문의하기 >
  • MILTAN JUNIOR ENGLISH
  •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대로 837번길 5 금호프라자 4층 Tel : 032-431-8605

    Copyright(c) MILTAN JUNIOR ENGLISH. All right Reserved.